• 최종편집 2022-05-21(토)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연명 '취향:소리에 취하다' 
장소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   지도보기
날짜 2018년 10월 10일~11일
시간 오후 8시
티켓료 VIP석 50,000원, R석 30,000원
출연진 이영광 프로필 서명희 프로필, 윤정민, 김하람, 김훈, 김익수, 고현영 등
문의전화 070-7705-3590
프로그램 1. 바람의 향 (징시나위) - 바람을 상징하는 징, 그리고 다양한 금속 악기는 혼돈과 질서를 부여한다. 다양한 리듬과 섬세한 음악적 구조로 짜여져 있는 곡이다.
2. 애향 愛香 (사랑가) - 대표적인 판소리 춘향가 중 이도령과 춘향이의 사랑 이야기를 전통 장단 위에 재즈의 화성과 연주기법으로 덧붙여 재구성된 곡이다.
3. 화향 花響 (가야금, 장구 협연) - 전통 타악기와 현악기의 낯 설은 만남과 그 속에서 피는 새로움을 표현한곡이다. 두드림의 공명을 통한 삶의 혼돈 그 속을 때론 강렬하게 때론 은은하게 뚫고 나오는 가야금 선율의 생명의 꽃빛을 상징한다.
4. 잔치 饗 (동서양 악기의 협연) - 36/8박(2·3박 혼합박자)의 길군악칠채 장단 위에 Am코드진행의 즉흥 재즈 연주가 더해져 삶의 다양함을 표현한 역동적이고 리드미컬한 국악 재즈곡이다.
5. 소리개 Dream - 해무가 가득한 바다 위 거친 파도를 견디고 이내 동이 트면 희망찬 순항의 꿈을 이야기한다. 전통타악 연주자들과 재즈 뮤지션들의 협연곡으로 서로의 경계를 넘나드는 즉흥의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6. 이향 離香 (이별가) - 삶이란 만남이 있으면 이별, 죽음 등의 헤어짐이 있나니...삶의 회자정리... 우리 전통소리로 관객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7. 비혼 飛魂 (씻김) - 진도 씻김굿을 재구성한 곡으로 진양조, 중모리, 굿거리 등 다양한 장단과 소리에 피아노, 콘트라베이스의 화성이 함께 더해진 곡으로 모든 이의 맺힌 한을 풀어내는 듯한 유장한 가무악 퍼포먼스다.
8. 향취 響醉 (사물놀이) - 씨앗에서 그 작은 싹이 올라옴에도 보이지 않는 삶의 투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곡이다. 雲雨風雷(운우풍뢰)를 상징하는 전통 타악기를 통하여 삶의 강인한 생명과 환희를 讚頌(찬송)한다.
9. 이바디 (축제) - 이바디는 축제를 뜻하는 순수 우리말이다. 신명나는 전통음악과 재즈 연주자들의 협연 그리고 다양하고 역동적인 연희놀음으로 관객과 하나 되는 축제의 마당을 보여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0월 10~11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 - 국악단소리개 '취향:소리에 취하다' 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