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코로나 19’로 지친 도민의 일상을 어루만져주는 국악명품공연 '유튜브중계'


‘위대한 전통 · 한국의 맥’을 만들어 가는 전라북도립국악원은 ‘코로나’로 지친 도민의 일상을 전통예술로 어루만져 주는 ‘유튜브 국악채널’ <전북도립국악원 국악! 똑똑! TV>을 지난 4월 29일 정식 개국했다.


 유튜브 채널 보기


‘온라인공연 중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반기 공연을 불가피하게 ‘무관중’, ‘객석 거리두기’로 시작하지만, 평소 국악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여준 도민의 문화 욕구에 보답하고자 마련하였다.


지난 29(수)일 정식 개국한 국악똑똑TV는 국악원 역대 주요 공연 중 우수작품을 선정, ‘동영상 화질보전’과 ‘장막 분할작 업’을 거쳐 매주 1회(수) 무료 공개한다.


시청방법은 국악원 홈페이지에 링크된 주소로 접속하거나 ‘유튜브’ 등 포털사 이트에서 ‘전북도립국악원 TV’ 또는 ‘국악 똑똑 TV’를 검색하면 된다.


올해 ‘정기·기획공연’도 ‘유튜브’로 녹화·중계(일부 생중계)하며, ‘목요국악 예술무대’는 ‘(주)티브로드 전주방송’에서도 방송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은 3개의 폴더로 구성했다.


★ 예술극장 1 <오래된 미래>는 2014~2019년에 공연한 예술 3단(창극단, 무용단, 관현악단) 정기·기획공연 중 25개 작품을 엄선하여, 매주 수요일 1회씩 업로드 한다.


★ 예술극장 2 <그리고 오늘>은 5월부터 시작하는 국악원 공연을 카메라 4대 이상으로 녹화·편집하여, 공연 다음 수요일에 중계한다.


★ 예술극장 3 <바로 지금>은 국악이 가진 현장예술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소리열전 - 화룡점정’과 ‘신춘음악회’ 등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하여, 관객과 소통 할 수있도록 시도한다.


▶ 해당기사 더보기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라북도립국악원, 유튜브채널 '국악! 똑똑! TV' 개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