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스마트스터디, 국립국악원 및 국악인과 협업 국악동요 12곡 공개

 

유아동 콘텐츠 '핑크퐁'을 제작하는 스마트스터디가 국악 동요 알리기에 나섰다.

 

스마트스터디는 추석과 한글날을 맞아 국립국악원 및 정상급 국악인들과 협업한 '국악동요' 12곡을 제작,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한다고 9월 2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올 초 설 연휴를 맞아 선보인 '국악놀이 상어가족'이 전 연령층과 해외에서 인기를 얻은 것이 계기가 됐다.

 

스마트스터디 관계자는 "박진선 명창이 참여하고 국악기 반주가 더해져 흥겹게 편곡된 '국악놀이 상어가족'은 한국어 버전뿐만 아니라 영어 버전으로 제작돼 전 세계인에게 국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며 "더 많은 국악동요로 아이들과 세계인들에게 국악과 한국의 동요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국립국악원과 창작국악동요 12편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튜브 누적 조회수 8억회를 돌파한 국민동요 '핑크퐁 상어가족'을 만든 스마트스터디 정유진 콘텐츠 기획팀장이 전체 기획 진행을 맡았으며, 영화 '두레소리', '귀향' 등의 음악으로 호평 받은 함현상 음악감독이 자문과 감수로 참여했다. 태평소, 해금, 대금, 가야금 등의 연주에는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최고의 연주자들이 참여했다. 노래에는 국악인 백현호, 김율희를 비롯해 김봉영, 김나니, 박정우, 정가단 아리 등 연륜 있는 명창과 젊은 소리꾼, 국악 꿈나무 등이 함께했다.

 

해당기사 더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스마트스터디, 국립국악원 및 국악인과 핑크퐁 국악동요 공개 "우리동요 국악으로 즐기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