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6(화)
 

가야금연주가 ‘홍윤진’이 그녀의 가야금인생 ‘초심’을 주제로 한 음반을 선보였다.


홍윤진 프로필

 

이탈리아어로 여행을 뜻 하는 ‘Viaggio’(비아지오 작곡 김현화, 루트머지)는 가야금연주자로서의 행복함 즐거움 설레임을 두 대의 25현가야금으로 표현한 곡이며, ‘이화우 흩뿌릴 제’(작곡 최진경, 두 번째 달)는 계량의 시조를 가사로 가야금기반의 발라드로 표현한곡이다.

 

그런가하면 28현가야금을 위한 My Finger’s (부제 환희(歡喜)) (작곡 김호주)는 홍윤진의 가야금인생을 표현한곡으로 그녀가 개발한 28현가야금 연주로 선보이며, 전라도 대표 아리랑 진도아리랑 변주곡(작곡 김현화)은 다양한 형태의 변주와 기법을 25현가야금독주곡으로 선보인다.

 

특히 ‘최옥삼류 가야금산조’는 기존의 틀을 조금 벗어나 콘트라베이스의 웅장한 선율과 함께 재탄생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Bluesy Arirang’(작곡 루나)은 진도아리랑의 멜로디를 모티브로 한 세계 최초의 블루스 연주곡이다. 어두운 베이스 멜로디는 밝은 분위기의 가야금 블루스 멜로디와 어우러지고, 베이스, 피아노와 드럼, 장구의 솔로가 오가는 국악의 블루스 연주 메들리를 음반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음반은 ‘2016광주 음악 창작소 음반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돼 광주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받아 제작되어 11월25일 발매가 시작되었고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야금연주가 홍윤진 첫 번째 앨범 '물망초발심' 발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