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전통 춤의 유파별 대결 무대를 선보이는 국립국악원 무용단의 여성 단원들이 관객 평가를 통해 ‘춤의 여왕’으로 거듭난다.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오는 6월 3일(수) 오후 8시, 풍류사랑방에서 전통 춤 공연으로 꾸미는 <수요춤전> 무대에 국립국악원 무용단의 <女舞-Battle展 ‘流’> (여무-배틀전 ‘류’) 공연이 선보인다.
 
40대의 기품과 노련함 vs 30대의 강인함과 패기가 맞서는 여무들의 대결!
 
이번 공연은 국립국악원 무용단(예술감독 한명옥)이 직접 기획, 연출한 작품으로 전통 춤의 대표 독무 작품인 ‘살풀이춤’, ‘태평무’, ‘산조춤’, ‘설장구춤’을 유파별로 나누어 대결을 벌여 관객 평가를 통해 가장 뛰어난 ‘춤의 여왕’을 선발한다.
 
각 유파별 전통 춤의 대결구도는 크게 40대와 30대 여무들로 나누어 무대에 오른다. 40대인 백진희, 장민하, 이지연은 기품이 있으면서도 절제가 돋보이는 노련함으로, 30대인 김진정, 김태은, 이지은은 강인함과 패기를 강점으로 내세운 시원스런 춤사위로 승부를 걸 예정이다.
 
흥미 더하는 유파별 전통춤의 대결 구도! 한 무대에서 즐기는 전통춤의 다채로운 매력!
 
유파별 전통 춤을 비교해 보는 대결 구도도 흥미를 더한다. 살풀이춤은 아름다운 여성의 선과 힘찬 남성미를 고루 갖춘 ‘조흥동류’(백진희)와 교방춤의 교태미와 기교가 다양한 ‘이매방류’(김진정)가 맞서 살풀이춤 특유의 아름다움을 전한다.
 
왕실의 번영을 기원한 창작춤 ‘태평무’는 세밀한 발놀림과 절도 있는 ‘한영숙류’(이지연)와 장중하면서도 화려한 기품이 특징인 ‘강선영류’(이지은)가 맞서고, 산조가락에 맞춰 추는 ‘산조춤’은 호남지방 기방춤의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이길주류’(장민하)와 무아의 경지에 빠진 춤의 미학이 깃든 ‘김백봉류’(김태은)가 각각 대결한다.
 
국악 평론가 ‘윤중강’ 우리 춤 애호가 가수 ‘양희은’의 공연 감상평과
직접 참여하는 관객의 평가로 ‘춤의 여왕’을 선정한다!
 
이날 관객은 최고의 무대를 선보인 ‘춤의 여왕’을 선발하는 평가단으로 공연에 참여한다. 특별히 공연이 끝난 뒤 국악 평론가 ‘윤중강’과 우리 춤 애호가로 알려진 가수 ‘양희은’이 패널로 참여해 전문적이고도 객관적인 공연평을 더해 관객의 평가를 도울 예정이다.
 
관객 평가가 진행되는 동안, ‘춤의 여왕’을 위한 대결은 아니지만 국립국악원 무용단의 20대 여성 단원 권덕연과 이하경은 ‘설장구춤’으로 저마다의 자신만만한 춤사위를 선보이며 공연의 마지막을 생동감 넘치는 기운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한명옥 예술감독은 “기존의 단순한 나열 위주의 무용 공연을 벗어나 대결구도를 통해 전통 춤을 비교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무대로 꾸몄다.”고 말하면서 “여성 무용수들만이 보일 수 있는 섬세한 춤사위와 정교한 기교를 통해 우리 춤의 참 멋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언급했다.
 
국립국악원 무용단은 앞으로도 11월 까지 총 다섯 차례 자체 기획 공연을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이번 <女舞-Battle展 ‘流’>에 이어 7월 1일(수)에는 <소리를 부르는 춤, 춤을 부르는 소리-‘打(타)’>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女舞-Battle展 ‘流’> 오는 6월 3일(수) 저녁 8시에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에서 진행한다. 전석 2만원. 예매는 국립국악원 누리집(http://me2.do/50TrAIvj),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또는 전화 (02-580-3300)로 가능하다.
(문의 02-580-3300)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국악원, 전통 무용계의 ‘댄싱퀸’ 여러분이 뽑아주세요! 6월 3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