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DJ Alok(알록)이 리믹스한 '강강술래(Under the Full Moon(Alok Remix))' 음원이 발매됐다.


3일 정오 역대급 국악 콜라보레이션 '강강술래(Alok Remix)' 음원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한국 고전 '강강술래'의 테마를 모티브로한 이번 리믹스 음원은 보름달 아래 불리던 '강강술래'를 많은 사람들이 함께 부르며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로 재해석해 한국의 흥과 EDM의 다이나믹한 에너지를 멋스럽게 표현했다는 평가다.


DJ Alok(알록)의 중독성 있는 신디사이저 멜로디와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통악기를 활용한 동양적인 요소가 어우러진 '강강술래(Alok Remix)'는 몽환적이고 신비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EDM 베이스와 어우러진 전통 국악 소리꾼 김준수와 현대적인 팝 보컬리스트 손승연의 조합 역시 지금까지 없었던 색다른 울림을 전한다.

 

▶ 김준수 프로필


이번 앨범에 참여한 소리꾼 김준수는 최근 JTBC '풍류대장' 준우승을 거머쥔 실력자다. 국악계 아이돌이라 불리기도 하는 그는 앨범, 공연, 뮤지컬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준수 특유의 시원하고도 진중한 목소리로 표현된 '강강술래(Alok Remix)'는 DJ Alok(알록)의 음악에 새로움을 더하며 한국의 소리를 널리 알리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해 힘을 실어준 보컬리스트 손승연 역시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1' 우승자, MBC '복면가왕' 8연승으로 여성 가왕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국내 최고 여성 보컬리스트이다. 손승연 특유의 깨끗한 음색과 박력 있는 고음은 국악과 EDM 음악의 만남을 '팝 보컬'이라는 연결고리를 통해 조화롭게 이어주며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보컬이라는 새로운 매력을 대중들에게 전하기도 했다.

 

▶ 해당기사 더보기

전체댓글 0

  • 618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DJ 알록, EDM 맛 제대로 더한 '강강술래' (Under the Full Moon) 음원 발매…역대급 국악 콜라보의 탄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