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이 국립국악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차 VR 공연 서비스를 실시한다.

    

7월 1일부터 선보인 국립국악원의 이번 2차 VR 서비스는 그동안 코로나의 확산으로 공연장을 찾지 못한 관객들을 위해 국악 공연 콘텐츠를 창덕궁과 명원민속원 등 아름다운 궁궐과 한옥에서 실연자와 함께 체험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고즈넉한 창덕궁에서는 아정한 정악의 선율과 기품 있는 궁중무용을 선보여 궁중예술의 정수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인정전에서는 대취타의 태평소 독주를, 선정전과 기오헌에서는 궁중무용 춘앵전을, 왕의 비밀 정원인 부용정에서는 영산회상과 시조 등을 연주해 품격 있는 왕실의 춤과 음악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민속음악의 백미인 경기, 서도, 남도민요와 판소리, 대풍류, 악기별 산조, 살풀이 등을 옛 한옥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정릉계곡의 명원민속관에서 선보여 우리전통 한옥과 민속악이 전하는 정취를 VR를 통해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각 국악 공연 레퍼토리는 1인칭 시점의 근접 촬영을 통해 주변 경관과 연주자들의 표정, 무용가의 세세한 동작까지 360도 전 방향에서 감상할 수 있게 구성했다.

    

임재원 국립국악원장은 “전통 예술과 최신 기술의 만남을 통해 제작한 이번 VR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19로 공연장을찾지 못하는 많은 관객들에게 자연 경관이 좋은 고궁 등의 장소에서 국악을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차 VR 콘텐츠 목록>

∎ 창덕궁(8종): 대취타(태평소 독주)2종, 영산회상(피리, 가야금), 수룡음, 평시조(여창, 대금), 춘앵전 3종

∎ 명원민속관(12종): 대풍류, 악기별 산조(대금, 해금, 가야금, 거문고, 아쟁), 경기민요 2종, 서도민요, 남도민요, 판소리, 살풀이

    

국립국악원       ▶국립국악원 유튜브

전체댓글 0

  • 301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국악원 "창덕궁에서 펼쳐지는 궁중예술, VR로 언제 어디서나 실감나게 즐기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