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9(목)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효진

 

공연일시 : 2018.11.23.금.저녁8시

공연장소 : 주스페인한국문화원

 

공연내용

 

악기연주, 노래, 춤 등 한국의 전통 예술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나리’는 3개월간 스페인에 머물며 현지인에게 가야금과 단소를 강습하고, 전통예술공연을 선보이면서 한국 문화에 대해 알리고 있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한국의 가장 전통적인 공연부터 현대 창작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자 한다.

 

박효진 프로필

 

팀의 대표 박효진은 한양대학교 실기우수 수시 입학 그리고 음악대학 전체 수석으로 졸업하였다. 2010년 21C 한국음악프로젝트에서 월드뮤직상을 수상하였고, 최근 2016년에는 신진국악인 최우수상으로 주목받았다. 악.가.무의 전통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4편의 솔로프로젝트 단독 공연을 개최하였고, 3장의 싱글을 발매하면서 솔리스트로서 독창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김유영은 현재 용인대학교 국악과 졸업 예정자로 주로 전라도 지역의 장구, 진도북, 버꾸 등 각가지 전통예술에 대하여 심도 있게 익히고 있다. 전국농악대회 또는 국악경연대회에서 수차례 입상하였는데 이는 전통예술에 대한 배움의 폭을 넓혀나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 자신이 속한 담양농악보존회, 버꾸춤보존회, 진도북춤연구회에서 각종 공연으로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다.

 

문화원에서 열리는 이번 박효진과 김유영의 ‘비나리 악가무 콘서트’의 가장 큰 특징은 관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다같이 즐기고, 자세히 보고 느낄 수 있게 구성한다는 것이다.

 

프로그램

- 서도소리 긴난봉가

- 박병천류 진도북춤

- 배뱅이굿

- 나니가나노 (작곡:박효진)

- Breeze (작곡:박효진)

- Flama (작곡: 박효진)

- 김동언류 설장구

- 은율탈춤

- 서한우 버꾸춤

 


해피연 arirang@sori.me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효진, 김유영 ‘비나리 악가무 콘서트’ - 11월 23일 주스페인한국문화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