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2013 In Tokyo’행사에 초청 돼 일본인들에게 광양의 멋드러진 풍류(樂)를 선사한다.

 

광양시는 시립국악단(지휘 강종화)이 오는 23일 일본 도쿄 하치오지시에서 열리는 ‘2013 In Tokyo’ 행사에 초청돼 도쿄 하치오지시 이쵸홀에서 축하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광양 시립국악단은 일본 공연을 통해 광양르네상스운동으로 축적된 G-컬처 문화콘텐츠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멋드러진 광양樂의 모습을 일본 국민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전남 광양 시립국악단이 도쿄에서 열리는 한·일 국제한마당 ‘축하공연 모두 2부로 구성했다.


제1부에서는‘사물놀이’와‘관현악 연주’ 그리고 ‘남도 민요’ 등 우리전통 국악을 들려주고, 우리 가락 속에서 펼쳐지는 동양적 선율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예정이다.


제2부에서는‘국악가요’와‘크로스 협연’ 그리고 ‘춤추는 관현악’ 등 현대적 감각으로 완성한 퓨전국악으로 광양樂의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기존의 공연 형식에서 탈피해 스테이지와 오디토리움이 결합된 아고라(agora)방식으로 진행하는‘춤추는 관현악’은 연주자와 관객이 관현악기에서 울려 퍼지는 소리의 테두리 속에서 서로 어울리며 국악의 흥을 만끽하도록 꾸며졌다

 
해당 기사 더보기 ☞ http://me2.do/xf1axIa4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 시립국악단, 9월 23일 日 도쿄서 ‘2013 In Tokyo’ 초청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