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6-28(화)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연명 : 이승희 해금소리 - 김영재류 해금산조 '긴산조' 
2. 일시 및 장소 : 2015년 11월 17일(화) 오후 7시30분 전남대학교 예술대학 예향홀
3. 티켓료 : 전석 무료초대    
4. 문의 : 050-6620-8613

     이승희

이승희2


 지금까지 이승희는 다양한 형태로 전통음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선보여왔다. 민요 가락을 해금으로 선뜻 풀어내는가 하면, 직접 탈춤 동작을 소화하며 탈춤의 재기와 해학이 가미된 해금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해금으로 보여줄 수 있는 멋과 더불어 직접 노래하고 춤을 추며 그만이 보여줄 수 있는 독보적인 무대를 이끌어왔다.

 

이번 이승희 해금소리는 전통음악의 시작이자 끝에 자리한 산조를 선보인다. 그녀의 해금 소리의 토양이 되었던 산조로 돌아가, 보다 깊고 농밀해진 그녀의 소리를 관객들 앞에 펼쳐낼 것이다.

 

한 시간의 산조 무대와 함께하며 관객은, 긴 여행, 풍경처럼 스치는 선율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산조 중에서도 조의 변화가 다양하고 장단감이 두드러지는 김영재류는, 지영희, 신쾌동, 성금연 등 산조 1세대 명인들의 선율이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멋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김영재 명인이 오랫동안 재직해온 전남대학교에서 연주되는 김영재류 해금산조는 더욱 깊은 의미를 갖는다.

 

이번 공연은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의 정준호가 장구반주를 맡는다.

 

2009년 월간 객석 차세대를 이룰 10인의 유망주에 선정되었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우리나라 예술계의 미래를 선동할 역량 있는 젊은 예술가를 발굴하는 프로젝트인 ‘영아트프론티어(AYAF) 1기’에 선정된 바 있는 이승희는 국립국악중,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대학교에서 학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전문사를 거쳐, 서울대학교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2003년부터 (사)정가악회의 단원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음악세계를 구축하였으며 동아국악콩쿠르 일반부 금상, 세계델픽대회에서 2현악기 부문 은상, KBS국악대상(단체부분 정가악회)을 수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은 연주자이다.

 

이승희는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남대학교에 출강중이며 해금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FM국악방송 '고운님 고운음악' 진행자로 방송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경희대학교, 서울예술대학 등에서 강사를 역임하였으며 다양한 연주회와 강연, 방송을 통해 국악인으로서 삶의 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승희의 음악은 ‘이승희 해금 줄풍류(악당이반,2009)’, ‘이승희 노래하는 해금(국악방송 새음원시리즈 34)(LOEN,2010)’ 그 외 정가악회의 다양한 음반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승희 해금소리 김영재류 해금산조 '긴산조' - 11월 17일 전남대학교 예술대학 예향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