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4(목)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은주

 

해금으로 연주하는 남해안별신굿의 재발견

화요공감 - 정은주의 해금 <련(聯)>  프로필

5월 16일(화) 오후 7시 30분 국립부산국악원 예지당에서  지도보기

 

‘해금’과 ‘남해안별신굿’의 만남으로 만들어지는 다양한 가락을 감상해 보자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은 5월 16일(화) 오후 7시 30분 예지당에서 화요공감 <정은주의 해금 - 련(聯)>을 개최한다.

 

화요공감 주인공 정은주는 국가무형문화재 제82-4호 남해안별신굿 이수자로 예능보유자 정영만의 자녀이다. 대구국악제 명인부 최우수상, 아림예술제 전국국악경연대회 대상 등을 수상한바 있으며 다양한 공연활동을 하고 있다. ‘남해안별신굿’은 경상남도 통영시를 중심으로 부산에서 마산, 삼천포, 남해, 여수까지 남해안일대 도서 지방의 농․어촌 마을의 공동제의이다. 현재 예능보유자 정영만을 중심으로 정은주와 제자들이 통영 인근 남해안 일대에서 행하고 있다.

 

윗대부터 이어지고 내려와서 현재까지 연결되고 있는 남해안별신굿

 

공연은 현재 11대째 전승되어 오고 있는 국가무형문화재 ‘남해안별신굿’의 여러 가지 장단과 선율들을 음악적으로 재해석했다. ‘영남대풍류’를 시작으로 ‘청신’, ‘외장거리’, ‘조너리’, ‘말미‘로 구성하였으며 스스로의 음악세계를 발견하고 진화하고자 한다. 이번 무대를 위해 국립부산국악원 단원과 남해안별신굿 이수자, 전수자 등 동료 국악인들의 반주가 함께한다.

 

공연관람은 취학아동이상으로 A석 10,000원, B석 8,000원이며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이나 인터파크에서 온라인예약 및 전화예약이 가능하다. 그리고 24세 이하 청소년 또는 대학 학생증 소지자, 장애인(동반1인), 경로우대자(동반1인), 국가유공자(동반1인), 병역이행명문자(동반1인), 사회취약계층 및 다자녀가정 등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20인 이상 단체관람은 20%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문의)051-811-0114




해피연 arirang@sori.me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5월 16일 국립부산국악원 화요공감 - 정은주의 해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