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18(금)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자료이오니, 퍼 가실때는 출처와 함께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산 토박이 춤꾼 강미선의 온고지신 춤의 흔적들
화요공감-강미선의 춤 <선(線)에서 선(禪)으로 이어짐을...>
11월 15일(화) 오후 7시 30분 국립부산국악원 예지당에서
 
화요공감 주인공 강미선은 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10호 동래고무 이수자로 88서울예술단 창단단원, 부산대학교 강사를 역임하고, 현재 ‘강미선무용단 춤․결’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스승 김진홍(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14호 동래한량춤 예능보유자)의 가르침과 선조들의 미의식과 춤사위의 원형에 배여있는 우리 춤의 정신과 아름다움을 배우고 익혀 다양한 공연활동을 하고 있다.
 
나의 춤을 돌아보며... 반성과 역사의 흔적이 묻어나는 몸짓
 
공연은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태평무’, 무예와 전통춤사위가 만나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는 ‘하독검수천무’, 감각적인 춤사위와 절제미가 일품인 ‘영남입춤’, 강태홍류 가야금산조의 가락을 얹은 ‘산조춤’, 농악의 한 부분을 새롭게 안무하여 남성적 매력을 지닌 ‘진도북춤’, 망자를 위한 무속의례 ‘지전춤’으로 구성된다. 이번 무대를 위해 무용평론가 이병옥의 사회와 강미선이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강미선무용단 춤․결’ 무용단원들이 함께 한다.
 
2016 화요공감, 신진 예술인과 원로예술인이 함께하는 무대!
 
화요공감무대는 전통예술 계승과 국악저변 확대를 위한 신진 예술인 무대와 명인․명무를 모시는 공연으로 구성된다. 상반기 (4~6월), 하반기 (9~11월)로 나눠 총 24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예지당에서 공연한다.
 
공연관람은 취학아동 이상으로 A석 10,000원, B석 8,000원이다.사전 예약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이나 인터파크 및 전화로 공연전날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그리고 24세 이하 청소년, 65세 이상 경로우대(동반1인), 장애인(동반1인), 유공자(동반1인), 기초생활수급자, 병역이행명문자 및 다자녀가정, 산모카드 등은 5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20인 이상 단체관람은 20%할인혜택이 적용된다. 
문의 051-811-0114
 
강미선
강미선
 
 
 
해피연 arirang@sori.me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1월 15일 국립부산국악원 화요공감 강미선의 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